본문 바로가기

건강, 뷰티, 다이어트

여우들의 가벼운 비밀 여우티 마시고 붓기 관리하자

여우티. 티트리트

 

"여자들의 비밀. 여우들의 비밀 여우티" 들어보셨나요?

 

연예인들도 마시는 차. 요즘에 엄청 핫한 차(茶)입니다.

 

b 브라운은 "티트리트"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구매했어요. (참고로 CU 편의점에 페트병으로 판매한다고 하니까 평소에도 쉽게 마실 수 있어요.)

 

 

 


 

한 팩 30g (1.5g * 20티백) : 여우티. 티트리트 국내산 팥 70% + 국내산 호박 30% : 여우티. 티트리트

 

여우티. 여우차가 뭔가요?

팥과 호박으로 만든 차에요. 티백으로 되어 있습니다.

국내산 팥 70%, 국내산 늙은 호박 30% 로만 만들어졌어요.

팥과 호박은 붓기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여우차는 붓기차로 알려져 있어요.

 

홈페이지 상세 설명을 보니깐

팥과 호박을 저온건조(30~40℃)로 만들었기 때문에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게 만들었으며 원적외선 로스팅으로 향과 맛, 영양소를 잡았다고 합니다.

ISO2200인증(식품안전 경영시스템 인증서)을 획득한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만들어졌고 티백 원단도 꼼꼼하게 검사해서 안전하게 만들었다고 해요. 

 


 

 

 

b 브라운은 요즘 하체가 잘 부어요. 자고 일어나면 속이 더부룩할 때도 있고 일어날 때 굼뜨기도 하더라고요. 그러다 인스타에 여우티 홍보 피드를 보게 되었고 붓기 관리 좀 해보자 싶어서 여우티를 주문했습니다.

홈페이지 상세 설명을 보고 나니 더 안심 구매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재료가 국내산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팥과 호박이 들어 있는 차(茶)라... 거북할까 봐 걱정했는데요.

전혀~ 비리지 않고 보리차 만큼이나 구수~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달짝지근한 맛이 느껴졌어요.

 

평소 일할 때, 보틀에 물을 넣어 마시기 때문에 찬물에도 잘 우러나길 바라는 마음이었어요.

그런데 여우티는 찬물에 잘 녹는 커피믹스만큼 찬물에 빠르게 우러나지는 않더라고요. 너무 기대했었나 봐요. ㅎㅎ

여우티를 찬물에 넣으면 한 번에 확! 빠르게 우러나지는 않고 천천히 우러나더라고요. 뜨거운 물에는 당연히 완전 잘~ 우러나고요.

 

제가 이 부분은 실험을 해봤어요. 10분15분30분. 찬물에 얼마나 어느 정도 있어야 우러나는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여우티가 찬물에 잘 우러나는지 테스트

 

<여우티 찬물 테스트>

뜨거운 물에 여우티를 넣었을 때의 색깔만큼 되려면 찬물에 여우티를 얼마나 넣고 있어야 할까?

 

 

  • 먼저 정수기 뜨거운 물에 여우티를 넣은 직후의 사진입니다.


 

 

  • 보틀에 티백을 넣고 정수기 찬물을 넣었어요. 처음에 바로 우러나지는 않았습니다. 거의 맹물 색에 가까웠어요.

 

 

 

  • 10분이 흐른 뒤에는 조금 우러났는데 아직까지 그래도 다 우러난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처음보다는 색이 진해졌어요.


 

 

  • 15분이 흐른 뒤에는 아까보다 훨씬 색이 진해졌지만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 우러나는 색과는 차이가 많이 났어요. 좀 더 우러날 것 같았어요.

 

 

 

  • 30분이 흐른 뒤 전보다 훨씬 색이 진해졌어요. 하지만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의 색보다는 좀 연해요.


 

 

뜨거운 물을 부었을 떄와 같은 색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대략 50분이 걸리더라고요.

 

 

 

 

  • 50분이 흐르니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만큼의 진한 색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우티 찬물 테스트 결과>

뜨거운 물에 여우티를 넣었을 때의 색깔만큼 되려면 찬물에 여우티를 얼마나 넣고 있어야 할까?

→여우티를 찬물에 넣고 대략 50분이 지나야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처럼 진하게 우러난다.

 

뜨거운 물에 여우티 넣은 직후 찬물에 여우티 넣고 50분 경과

 

 

 

결과로 보면 "찬물에 잘 우러납니다."라고 말을 하기에는 좀 애매한 것 같아요.

그래도 보틀에 물 넣어 놓고 한 번에 다 마시지는 않고 조금씩 나눠 마시니깐 결국에는 시간이 지나면 다 우러난 차를 마시는 꼴이긴 하더라고요. ㅎㅎ

 


 

 

 

<여우티를 마시니 변화되는 점>

평소 마시는 물의 양보다 더 많이 물을 마시게 돼서 화장실도 잘 가고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몸이 덜 붓는 느낌이었어요. 하루 종일 여우티 마시고 퇴근할 때의 다리가 여우티를 안 마셨을 때보다 가볍다 느껴졌어요. 

저녁 먹고 여우티 한 잔 마시고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좀 가볍게 일어나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우티를 먹고 붓기에 효과를 보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앗! 잠깐 임산부는 여우티 먹는 거 조심해야 될 거 같아요. 주의하세요.

왜냐하면 임산부가 팥을 먹으면 자궁이 수축해서 안 좋다고 들었어요.

 

여우티는 한 팩에 30g (1.5g * 20티백).

20티백이 들었어요.

 

구매한 사이트 : 티트리트입니다.

https://teatreat.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6&cate_no=1&display_group=2

 

 

 

"연예인들이 먹는 붓기차"라는 수식어에 맞게 여우티는 좀 다르구나를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한 구매였습니다.

이상으로 여우들의 가벼운 비밀 여우티 마시고 붓기 관리하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