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여행] 제주도 풍력발전기가 있는 신창 풍차 해안 도로 산책길에서 인생 사진 남기기

제주도 풍력발전기가 있는 신창 풍차 해안, 신창 풍차 해안로, 신창 풍차 해안 도로 산책길에서 인생 사진 남기기!

 

#노을명소 #일몰명소 #서쪽해안도로 #풍력발전기

 

 

동영상으로 보이는 이곳은 신창 풍차 해안 도로의 산책길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제주도의 서쪽 해안 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협재에서 가까운 곳이고 제주 국제공항에서는 서쪽 해안 길을 따라가게 되면 1시간 정도 걸리는 곳이에요.

 

저는 서귀포 쪽에서 이동했어요. 그런데 제주 국제공항 쪽에서 서쪽 해안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면서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왜냐하면, 애월, 함덕, 협재 등 유명한 해수욕장도 지나가기 때문에 유명한 카페, 식당도 많고 사진 찍기에 좋은 곳도 많기 때문이에요.

 

내비게이션으로 '신창 풍차 해안 도로'라고 검색해서 가면 돼요. 한적하고 조용한 곳이었어요.

 

주차는 "한국남부발전" 맞은편에 있는 부지에 했어요.

주차 후에 길을 건너 한국남부발전소 입구 앞 골목길로 들어가면 제가 갔던 산책길이 나와요.

어딘지 잘 모르시겠다면요.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는 쪽으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많이 안 걸어들어가요. 한국남부발전소 바로 앞에 위치히고 있습니다.

 

생태체험장 안내도가 보입니다. 안내도를 자세히 보니 꽤 넓은 곳이고 교육적으로도 참 좋은 곳이더라고요.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산책로 왼쪽(左)으로 보이는 경관입니다.

저기 보이는 갈색 지붕이 제주도 싱게물(신개물)입니다.

 

싱게물(신개물)이란,

신창리 1322-4번지 일대 신창리 해안도로변 바닷가에 위치해 있으며 사방으로 돌담을 둘러친 남탕과 여탕이 있다. 바닷가에서 새로 발견한 "갯물"이라는 뜻으로 여름철에 물이 매우 차다.

 

싱게물(신개물)은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곳이니깐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저기 보이는 갈색 지붕의 싱게물(신개물) 옆에는 정자입니다.

 

싱게물(신개물)과 정자가 있는 저곳은 싱게물(신개물)공원이라고도 하더라고요. 시간이 되신다면 저곳까지 걸어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제주도 날씨는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잖아요.

제가 갔던 날에도 구름이 많았다가 없어졌다가를 반복하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에 구름이 많고 흐리답니다.^^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제주도는 역시 현무암과 바람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요. 아래쪽은 현무암이 보이고 멀리는 풍력발전기가 보이지요.

풍력발전기가 굉장히 많아요. 그런데 발전기가 자연과 멋들어지게 어우러져서 정말 장관을 이뤄요. 참 예쁜 곳이에요.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쭉 걸어들어갔어요. 왼쪽에 보면 바다 위 현무암에 물고기 조형물이 있지요?

저 물고기 조형물이 신창 풍차 해안이란 것을 알 수 있게 합니다.

바다 쪽으로 쭉 더 깊이 들어갈수록 바람이 더 많이 불더라고요.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산책로 오른쪽(右)으로 보이는 경관입니다.

풍력발전기가 왼쪽으로도 보이고 정면으로도 보이고 오른쪽으로도 보여요. 진짜 많더라고요.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바다와 현무암, 풍력발전기가 장관을 이루는 이곳은 제주도 신창 풍차 해안입니다.

 

이곳이 일몰 명소, 노을 명소인 이유가 있습니다.

노을이 지는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풍력발전기 외에는 하늘을 가릴 그 어떤 것도 없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해 질 녘에 이곳에서 저물어져 가는 붉은 노을을 감상하면 진짜 멋질 것 같죠?^^

저는 붉은 노을을 보지 못했지만요. 여러분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제가 왔던 길을 돌아 보고 찍은 사진이에요.

 

제주스러운 풍경을 마음속에 담아봤습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현무암. 보이시죠? 저곳으로 건너가 저 잔디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 남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찍을 때는 풍력발전기도 같이 나오도록 찍어보세요. 저는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가지 않았습니다. b 브라운은 무서움이 많아요. ㅎㅎ

잔디를 가까이에서 찍은 사진이 바로 아래에 나옵니다. ↓↓↓ 확인해 보세요.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네! 제가 말한 포토존이 이곳이에요.

현무암으로 된 길 끝에 있는 잔디 평원입니다. 저기에서 풍력발전기가 보이도록 예쁜 사진을 찍어보세요.^^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제주도 여행 서쪽 : 신창풍차해안도로 산책길

 

마지막으로 이 사진은요. 일회용 필름 카메라로 찍은 신창 풍차 해안로의 풍경입니다.

 

제주도는 어딜 가나 참 좋아요. 자연과 함께이기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풍력발전기가 예쁜 신창 풍차 해안로를 가시면요. 마음이 시원하게 뻥~ 뚫리는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이상으로 [제주 여행] 제주도 풍력발전기가 있는 신창 풍차 해안 도로 산책길에서 인생 사진 남기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