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통영 카페 지민(知民) 오란다란다 오란다가 참 맛있다

통영 여행에서 오란다란다 오란다를 만나다.

 

오란다란다 오란다란,

(Oranda) 오란다 과자를 말합니다.

 

통영시 산양읍 풍화 일주로 1609-76 카페 지민에서 구매한 디저트, 과자인데요. 통영 감성 숙소, 감성 펜션인 온도 펜션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최근 온도 펜션에 놀러 갔다가 알게 되었어요.

 

오란다라는 과자 들어보셨죠? 우리에게 향수병을 일으키는 과자이지 않습니까? ㅎㅎ

어린 시절 먹었던 과자, 시장 가면 팔았던 과자. 그때 그 시절 그 과자가 통영에서 유명하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통영 카페 지민에서 판매하고 있는 오란다 과자는 "MBC 생방송 오늘 아침", "KBS 2TV 생생정보"에도 소개가 되었던 유명한 곳이에요.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2019년에 방송되었고,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2020년 06월 26일 1095 수제 강정으로 나왔었네요.

 

카페 지민 영업시간: 평일 11:00 - 22:00/ 매주 수요일 휴무

카페 지민 매장은 간헐적으로 운영하니 방문 전 전화하시고 가면 더 좋아요.

.

저는 직접 방문해서 구매를 했지만 집에서도 택배로 받아볼 수 있더라고요. 먹어보니깐 추석선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아 재 구매를 고민 중인데요.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에 나와 있는 카페 사장님 전화번호로 연락 주문하거나 인스타그램 DM으로 주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화번호 : 010-3920-2914

인스타그램(@jo_ahago)

 

 

인스타그램 (@jo_ahago) SNS 피드에 오란다 포장이나 배송에 대해서 수시로 설명이 올라간다고 하니깐 팔로우를 해 놓으면 편할 것 같아요.^^

.

1박스에 18개가 개별 포장되어 있어요. 크랜베리/감태/볶은 현미/흑임자 4가지 맛을 섞어서 넣어주십니다.

크기는 대략 가로세로 6*7cm 정도입니다.

.

가격은 1박스에 \15,000원, 감태 오란다는 1박스에 \20,000원 (택배비 3,000원, 6만원 이상 택배비 무료) 이더라고요.

 

 

 

통영 오란다란다 추석 선물 포장

 

통영 오란다란다

 

<보관방법> 출처: 오란다란다 상자에 적힌 문구

부드러운 오란다를 원하시면 실온이나 따뜻한 곳에 두었다가 드시고, 바삭한 오란다를 원하시면 냉장고나 시원한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제품 유통기한> 출처: 오란다란다 상자에 적힌 문구

주문 후/ 제조일로부터 30일 이내

 

 

 

통영 오란다란다

 

"통영"하면 꿀빵이 유명하잖아요. 그런데 오란다도 유명한가 보더라고요. ㅎㅎ 꿀빵도 찐득찐득하면서 달달하고 오란다도 찐득찐득하면서 달달한데요. 혹시 통영에서만 유독 찐득하고 달달한 것들을 파는 이유가 뭔지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ㅎㅎ

 

인스타그램에서 '오란다란다'가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실제로 핫하더라고요. ㅎㅎ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재구매를 많이 한다고 하던데 저를 포함해 다들 맛있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맛집으로 인정ㅎㅎ.)

 

카페 지민 오란다란다 오란다 과자 <맛은요?>

자려고 누우면 생각나고 자고 일어나면 생각나는 맛이에요.

이상하죠. ㅎㅎ 중독성 짙은 자극적인 맛은 아닌데 말입니다.

건강한 맛, 고소하고 달달한 오란다 과자 그 맛인데 신기하게도 먹고 나면 또 먹고 싶어요. 이거 다 먹고 재 주문을 해야 하나 싶습니다. ㅎㅎ

 

어릴 적 문구점에서 팔던 추억의 과자인 꾀돌이와 비슷한 식감과 달달함인데 맛동산처럼 고소하게 달달해요.

그런데! 그런 과자랑은 또 다른 점이 푹신푹신하면서 말캉말캉해요. 입안 가득하게 동글동글한 콩 과자가 마치 알사탕을 입에 물고 있는 것처럼 입안에 가득 차요. 행복하게 만들어주더라고요.

감태 오란다는 단짠단짠하고 크랜베리 오란다는 새콤한 사과 같은 맛이 나고 볶은 현미 오란다는 볶은 현미가 죠리퐁처럼 식감을 좋게 하면서 고소하고 흑임자 오란다는 검은깨라서 그런지 볶은 현미 오란다보다 더 고소하고. 그래서 4가지 맛이 다 맛있었어요.

 

 

 

통영 오란다란다 전화 주문 가능

 

<구매 방법>

사진에 나와 있는 카페 사장님 전화번호로 연락하거나 인스타그램 DM으로 주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크랜베리 오란다

 

감태 오란다

 

감태 오란다 / 크랜베리 오란다

 

크랜베리 오란다

 

감태 오란다

 

볶은 현미 오란다

 

흑임자(검은깨) 오란다

 

볶은 현미 오란다 / 흑임자 오란다

 

볶은 현미 오란다

 

흑임자 오란다

 

통영 오란다란다

 

바삭바삭해 보이죠? 바삭바삭하게 맛있었어요.

저는 부드러운 오란다가 더 좋고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실온에 미리 꺼내 두었다가 먹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삭함이 살아 있으니깐 진짜 맛있더라고요.^^

 

 

 

통영 오란다란다

 

통영 오란다란다

 

카페 지민 오란다란다 오란다는 엄청 부드럽고 많이 찐득하지 않아서 모든 분들이 다 좋아하실 것 같은데요.

그래도 이가 좋지 않은 분들은 드실 때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찐득찐득하니깐 이가 흔들리거나 입안에 보철이 많은 분들은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런 분들만 아니라면 나이대를 불문하고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아빠, 아이들 모두 좋아할 만한 건강 간식인 것 같아요.

이런 건강한 간식을 선물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페 지민에서 판매하는 오란다란다 오란다 과자를 선물하는 것도 센스 있게 보일 것 같아요.

곧 추석이잖아요. 저는 추석선물포장돼있는 1상자를 미리 구매했는데요. 추석 포장도 깔끔한 게 예쁘더라고요..^^

추석 선물로 요거 드리면 센스 있다고 칭찬해 주실 것만 같아요.ㅎㅎ

 

이상으로 통영 카페 지민(知民) 오란다란다 오란다가 참 맛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